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014 벤츠 GLA-class

Jasper™ 2013. 4. 18. 23:09

벤츠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어보이는 2014년 출시 예정인 벤츠 GLA 클래스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몇 일 전 공개된 컨셉카 사진부터 감상해 보시죠. 






자 일단 여기까지 보시면 무엇을 느끼셨나요? 


네, 벤츠가 변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진들은 모두 컨셉 모델이기 때문에 실제 양산 모델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벤츠가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몇가지 모습들( 이를 테면 쿠페 스타일의 SUV라던가 범퍼와 루프에 라이트를 설치한다던가...) 하는 모습에서 제가 느끼는 것은 "벤츠가 분명 그리고 매우 젋어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아주 강렬한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도 변할 수 있다는... 


벤츠 자동차 부분 부사장인 Joachim Schmidt 씨가 이런 말을 했네요. "The Concept GLA marks a new approach for us in the compact SUV segment – this is a sporty and more coupé-like evolution of this category of vehicle. The Concept GLA is a compact SUV that combines its sporting spirit with the all-round qualities of a tough, leisure-time companion. 'Escape the everyday' is the message that this car conveys to its driver."  중요한 것은 everyday 즉 매일이라는 단어인데요 소형 SUV이고 쿠페스타일의 모델이지만 스포티를 강조하면서도 데일리카로 손색이 없는 즉 효율적인 차를 만들겠다는 점입니다.  


GLA 클래스에 대해 지금까지 알려진 몇가지 정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MFA 플랫폼을 공유하는데요 최근 출시된 A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C클래스와 GLK가 플랫폼을 공유하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 그렇기 때문에 두 모델은 사이즈만 놓고 보면 매우 유사한 크기의 모델입니다. 마찬가지로 GLA 가 A클래스의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두 모델은 유사한 사이즈의 모델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현재까지의 정보로 봤을 때 GLA가 꾀 큰 아이입니다. 즉 소형 모델인 A클래스 보다는 좀 크게 나올 거 같은데요... 머 이건 실제 양산 모델이 나와봐야 확실하겠죠. 


컨셉카의 차체 크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길이 4380mm , 너비 1970mm 에 높이 1570mm 라고 합니다. A클래스는 3838mm 1764mm 1593mm 인데요 높이가 A클래스보다도 낮습니다. 헐... SUV라고 하기엔 애매한 차고입니다.  거기에 너비는 1970mm이면 대형 SUV의 너비를 가지고 있네요(거의 포르쉐 카이엔 수준). 매우 스포티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군요. 


여기서 잠깐 GLK 의 크기와 비교해 볼께요. GLK의 차체크기는 각각 4536mm 1840mm 에 높이 1669mm 입니다.  GLA가 길이는 15센치 짧지만 너비가 13센치 넓고 높이가 무려 10센치나 낮습니다.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시선 집중은 시간문제겠군요. 



쿠페답게 문에는 윈도우 프레임이 없네요. 윈도우 프레임이 없는 차만 보면 생각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자동차 매니아가 어떤 여자를 조수석에 태워 드리이브를 잘 한 후 목적지에 도착해서 내렸는데 여자가 그만 내리면서 문을 닫을 때 프레임 부분을 잡고 닫아야 하는데 유리를 밀어 문을 닫았고 그래서 그 여자와 헤어졌다는 이야기죠. 사실 차가 그렇게 연약한 물건도 아닌데 프레임 없는 윈도우에 대한 집착을 꼬집는 이야기죠. 여러분, 유리 잡고 닫아도 차 고장 안납니다. 



헤드라이트는 어쩌다가 아우디 라인으로 진도가 나가버리긴 했지만 E클래스에 넣었던 그모습 그대로 "성깔있어 보이는 눈썹" 디자인 이네요. 벤츠는 더이상 중후함을 바라지 않는 듯 합니다. 오빠도 한 성깔한다!! 



이건 벤츠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인데요 지붕에 라이트와 함께 프로젝터가 장착되어 주행중인 노면과 기타 정보를 스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얻어진 데이터를 가공해서 어떤 나이스한 정보를 만들어 내는 듯 합니다. 머, 프로젝터처럼 영상을 쏴주는 기능도 있다고 도 하고요... 관련해서는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컨셉카답게 진도가 너무 나갔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흥미로운 부분은 이제 센터페이사 아랫쪽에 전통적으로 위치했던 변속기 레버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것이 분명해 보이고요 (최소한 벤츠에서는...) RPM 게이지를 보니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있네요. 센터페시아를 보니 마음이 흐믓해지는데요 전화번호 다이얼 디자인은 앞으로도 쭉 가져갈 모양입니다. 모든게 변해도 변하지 않는 무언가는 있다... 그래서 벤츠다! 


실내 디자인은 큰 변화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위의 사진으로는 이 시점에서 크게 논할 점은 없지만 색깔은 참 멋지네요. 


성능 제원은 알려진 바에 의하면 GLA는 CLA와 매우 유사한 엔진 라인업을 가져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고출력 208마력의 엔진에 7G-DCT 듀얼클러치가 사용될 것이고 4MATIC 사륜구동이 들어가며 향후 AMG 모델도 당연히 나올 예정입니다. 


이 아이의 가장 큰 경쟁 상대는 현재까지는 MINI의 페이스맨인데... 레벨이 좀 달라 보이긴 하네요. 아무튼 매우 기대되는 아이입니다. 



REF.

http://www.carscoops.com/2013/04/mercedes-benz-officially-reveals-new.html?utm_source=feedburner&utm_medium=feed&utm_campaign=Feed%3A+Carscoop+%28CARSCOOPS%29

http://www.mercedes-benz.co.kr/content/korea/mpc/mpc_korea_website/krng/home_mpc/passengercars/home/new_cars/models/glk-class/_x204/facts_/technicaldata/dimensions.html

http://en.wikipedia.org/wiki/Mercedes-Benz_A-Class#Technical_data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